컨텐츠상세보기

마가복음 묵상 (커버이미지)
마가복음 묵상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양병모 지음 
  • 출판사좋은땅 
  • 출판일2017-07-26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5, 누적예약 0

책소개

마가복음은 복음서 중 가장 먼저 기록된 책이다. 1장에서 16장까지, 마가복음 전체의 말씀을 한 절 한 절 묵상하며 풀어냈다. 기쁜 소식, 복음을 전하는 말씀이다. 《마가복음 묵상》은 그리스도가 오셨다는 소식을 전하는 말씀에 담긴 비밀을 담고 있다.

- 빌라도의 질문 “진리가 무엇이냐”에 대해 답하다
- 종교의식, 도덕, 윤리를 뛰어넘어 진리를 통찰하다


빌라도는 끌려 온 예수 그리스도에게 묻는다. “진리가 무엇이냐”라고. 양병모 저자의 《진리가 무엇이냐》 시리즈의 제목은 빌라도의 질문에서 따왔다. 예수 그리스도는 빌라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양병모 저자는 잘못된 교리를 통하여 가려진 수건을 걷어내 진리를 찾아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이제 우리가 빌라도의 질문에 대답해야 할 때라고 말한다.

양병모 저자의 《진리가 무엇이냐》 시리즈는 1권 《진리가 무엇이냐》, 2권 《마가복음 묵상》, 3권 《야고보서 묵상》, 4권 《잠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1권 《진리가 무엇이냐》에서는 성경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내용들을 망라하고 있고 2권과 3권인 《마가복음 묵상》과 《야고보서 묵상》은 한 절 한 절 묵상하면서 기록한 내용으로 기도집으로도 활용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마지막 《잠언》은 보석 같은 영적 지침이 담겨 있다고 말하고 있다.

《진리가 무엇이냐》 시리즈는 일반적인 설교집이라고 보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많은 지식을 요구하는 전문 서적 또한 아니다. 성경의 스토리에 대한 보편적인 이해와 이를 좀 더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진리”는 누구나가 다 추구하는 것이다. 양병모 저자는 그 중에서 목회자를 비롯해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고 말한다.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 만큼 성경의 영적인 뜻을 모르면 맹인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목적지를 모르고 출발하거나 길을 모르고 무작정 떠나면 다시 돌아와야 한다. 양병모 저자는 《진리가 무엇이냐》 시리즈를 통해 글자만 읽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영적인 눈이 떠지길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자소개

육군사관학교 졸업
연세대 행정대학원 졸업
성결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현 산마루교회 담임
현 GOOD TV 기독교방송국 사목
GOOD TV 성경강해 '성경 속으로', '더 메시지' 방영

[저서]
《진리가 무엇이냐》, 《마가복음 묵상》, 《야고보서 묵상》, 《잠언》

목차

저자의 말

1장 복음의 시작
2장 한 중풍병자
3장 열두 제자
4장 하나님 나라의 비밀
5장 더러운 귀신
6장 오병이어
7장 정결규례
8장 누룩
9장 변화산
10장 여리고 맹인
11장 예루살렘 입성
12장 가이사의 형상과 하나님의 형상
13장 재난의 시작
14장 마지막 만찬
15장 빌라도의 재판
16장 부활

나가는 글

한줄 서평